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

본문내용

하위메뉴

열린마당

링크

본문

자료실
+ Home > 열린마당 > 자료실

 

(정보) 면접 예상질문 리스트!
  • 작성자
    관리자
  • 등록일
    2019-08-07 16:09:32
    조회수
    1712

*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*

 

취업 면접 단골 질문 낱낱이 파헤쳐 보자!

취업 면접 단골 질문 낱낱이 파헤쳐 보자!

취업을 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 다음으로 고민인 게 바로 면접이죠? 차라리 대면하지 않고 글로 승부할 수 있는 자소서가 낫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만큼 떨리는 게 면접인데요. 이제 막 취업준비에 돌입해 모든 게 알쏭달쏭할 여러분을 위해 준비해봤어요! 면접 단골 질문이랍니다.

1. 이력서 관련 질문

처음에는 보통 제출한 서류를 토대로 한 질문을 받게 돼요. 꼭 이력서에 적힌 대로 말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다르게 말해도 안 좋은 결과가 있겠죠? 따로 연습하면 좋은 것은 1분 자기소개 같은 게 있답니다. 또한 연봉 관련 질문은 회사 내규에 따른다는 대답보다는 동종 업계의 연봉 평균을 검색해본 뒤 그에 맞춰 제시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.  

 

 

 

2. 인성 관련 질문 

사실 서류 몇 장으로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파악하긴 어려워요. 그래서 면접관들은 인성 관련 질문을 곧잘 낸답니다. 본인을 가장 많이 어필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해요. 단점을 장점으로 둔갑시키고, 실패의 경험을 토대로 내가 얻은 가치와 변화를 잘 말한다면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을 거예요! 

 



 

 

3.회사생활 관련 질문 

회사 생활에 관련한 질문은 곤란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쉬운 질문들이에요. 개인의 가치관, 그리고 문제해결과 대처 능력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. 예를 들어, 상사가 부당 지시에는 어떻게 대처하냐는 질문을 받으면 뭐라고 해야 할까요. 이 질문은 부당함의 기준을 세우는 게 중요해요. 회사 내규에 어긋나는지 살펴보고 어긋난다면 거절하는 자세가 필요하겠죠? 

 



 

 

4. 직무 관련 질문 

직무에 대한 질문도 빠트릴 수 없죠! 지원한 기업이 어떤 회사인지,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면 뽑을 이유가 없어질 것 같아요. 면접 전에 미리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는 등 잘 알아보고 준비해가는 자세가 필요하답니다. 또한 전공과 무관한 직무에 지원했을 시 답변도 준비해가면 좋아요! 

 



 

 

5. 그 외 질문 

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단골 질문이 있어요! 가령 10년 후 나의 모습을 말해보라 같은 질문 말이에요. 최근 뉴스에 대한 질문도 생각보다 자주 등장한다고 하니 뉴스 공부도 게을리하면 안 되겠죠? 그리고 나를 각인시킬 마지막 한마디도 꼭 준비해가도록 해요! 

 



 

면접예상 질문 보시고 오늘도 화이팅 합시다.~!!

 

목록보기
수정하기
삭제하기